오늘은요 최근에 방송된 알탕만물상 레시피

알아보겠습니다. 요즘같은 간절기 땡기는 메뉴중에

하나가 알탕입니다. 약간 매콤하고

간이 잘 베어 있어야 더욱 감칠맛이 나는데요

아래 재료 참고하시구요 본격적으로

시작해 보세요

 

 

 

[재료] 고니 250g, 이리 250g, 300g, 우엉 50g, 8, 양파 1/2, 대파 1,

청양고추 2, 붉은 고추 1, 밀가루 2스푼, 쑥갓 약간, 새우젓 약간

[양념] 된장 1/2스푼, 고추장 1/2스푼, 고춧가루 2스푼, 국 간장 2스푼, 다진 마늘 1스푼,

생강즙 1/3스푼

[곤이와 이리 씻기] 새우젓 국물 1스푼 반

 

위와 같이 재료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재료만 다 준비가 되시구요 요리 시작하시면요

정말 몇분 안되서 따뜻한 맛나는

알탕을 드실수가 있습니다.

 

알탕 만물상 약 15분 예상 하시면 됩니다.

부드러운 알의 식감을 살리는 방법은

바로 새우젓이라고 합니다.

 

 

 

오늘은요 알탕 알아봤는데요 겨울철에

별미지요 그래서 정말 입맛이 없을때요

알과 고니를 먹으면요 아이들도 정말

잘 먹어요 이제 알탕 먹으러 멀리 가지 마시구요

간단한 재료 손질로 집에서 쉽게 드세요

 

 

밀가루를 푼물에 알과 이리를 해동 시켜 주시면요

더욱 좋구요 알 5분간 넣어 두고 흔들어 주면

된다고 하네요. 저는 알탕에 쑥갓이 좋더라구요

그리고 당연히 알과 고니가 좋치요

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맛나는 저녁 되세요~

+ Recent posts